교보생명 상품부가서비스 앱 이용 약관



제 1 조 목적
이 약관은 (주)녹십자헬스케어(이하 ‘회사’)가 운영하는 ‘교보생명 상품부가서비스’ 앱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,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.

제 2 조 용어의 정의
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.
① '이용자'란 앱을 설치하여 사용하는 자를 의미합니다.
② ‘서비스’란 앱을 통해 제공되는 모든 기능들을 의미합니다.
③ ‘체험콜’이란 앱의 서비스체험 기능 중 ‘예약하기’와 ‘상담받기’를 의미합니다.
④ ‘선물’이란 앱을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에서 당첨 결과에 따라 기프티콘, 현물 등을 주는 것을 의미합니다.

제 3 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
① ‘회사’는 이 약관의 내용을 ‘이용자’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앱의 초기 진입화면 및 설정화면에 게시합니다.
② ‘회사’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, 개인정보보호법 및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.
③ ‘회사’는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. 다만, ‘이용자’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. 이 경우 ‘회사’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‘이용자’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.
④ ‘이용자’는 개정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. ‘이용자’는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‘서비스’ 이용을 중단하고 앱을 ‘삭제’할 수 있습니다. 단, 개정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에도 ‘서비스’를 계속 이용할 경우에는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.
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‘이용자’의 피해는 ‘회사’가 책임지지 않습니다.

제 4 조 약관 외 준칙
① 이 약관은 ‘회사’가 제공하는 ‘서비스’에 관하여 별도의 정책 및 운영규칙과 함께 적용됩니다.
②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일반 상 관행 및 관계 법령에 따릅니다.

제 5 조 이용 계약의 성립
이 이용약관에 대한 동의는 앱 진입 시 ‘이용자’가 이 약관을 읽고 약관에 대한 동의 표시를 함으로써 의사표시를 한 것으로 간주합니다.

제 6 조 ‘선물’의 제공신청
‘이용자’가 앱 내의 Lucky Box에서 당첨된 ‘선물’을 받고자 하는 경우 ‘선물’을 받기 위한 ‘이용자’의 성명, 성별, 생년월일, 휴대폰 번호, 주소를 ‘회사’에 제공해야 합니다.

제 7 조 이용신청의 승낙과 제한
① ‘이용자’가 ‘체험콜’을 제공받고자 하는 경우 ‘회사’는 휴대폰 본인인증을 요구할 수 있고, 그에 대한 동의 의사를 표시하는 방법으로 ‘체험콜’ 제공을 받을 수 있습니다.
② ‘회사’는 다음 각 호의 내용에 해당하는 경우 ‘체험콜’ 제공을 제한할 수 있고,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제공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.
1. ‘회사’의 ‘서비스’ 관련설비에 여유가 없는 때
2. ‘회사’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때
3. 기타 ‘회사’의 사정상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때
③ ‘회사’는 다음 각 호의 내용에 해당하는 경우 ‘체험콜’ 제공을 제한합니다.
1. 타인의 정보를 이용하여 신청한 때
2. 이용 계약 신청 시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거나 누락한 때
3. 부정한 용도로 본 ‘체험콜’을 이용하고자 하는 때
4.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이 ‘체험콜’을 이용하고자 하는 때
5.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때

제 8 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
① ‘회사’는 개인정보보호법 및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기타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‘이용자’ 등록 정보를 포함한 ‘이용자’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.
② ‘회사’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수집한 목적 및 관계 법령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만 이용 및 처리하며, 이용 및 처리 시에는 관계 법령 및 ‘회사’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을 준수합니다.
③ ‘회사’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비 식별화하여 통계 등 분석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.

제 9 조 ‘회사’의 의무
① ‘회사’는 관련 법령 및 이 약관을 준수하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, 안정적으로 ‘서비스’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합니다.
② ‘회사’는 ‘이용자’가 안전하게 ‘서비스’를 이용할 수 있도록 ‘이용자’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공개하고 준수합니다.
③ ‘회사’는 수신거절의 의사를 명백히 표시한 ‘이용자’에 대해서 ‘이용자’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(이메일)을 발송하지 않습니다.
④ ‘회사’는 이용계약의 체결,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‘이용자’와의 계약관계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‘이용자’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.
⑤ ‘회사’는 ‘이용자’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지체 없이 처리합니다. 다만, 지체 없이 처리하기 곤란한 경우에는 ‘이용자’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.

제 10 조 ‘이용자’의 의무
‘이용자’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되며, 해당 행위를 하는 경우 ‘회사’는 ‘이용자’의 ‘서비스’ 이용 제한을 포함한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.
1. ‘체험콜’ 등록 신청 시 허위 내용을 기입하거나 고의로 필수 정보의 기입을 누락하는 행위
2. 타인의 이름, 휴대폰 번호 등 개인정보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
3. ‘이용자’ 정보를 타인과 거래하는 행위
4. 이 약관에 따른 ‘서비스’의 운영진, ‘회사’의 임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
5. ‘회사’의 ‘서비스’, 앱, 프로그램, 게시물 등에 대하여 권한 없이 접근하거나 변경, 조작, 해킹 등 위해를 가하거나 방해하는 행위
6. ‘회사’ 또는 제3자의 저작권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
7. ‘회사’ 또는 타인의 앱 이용을 방해하거나 본 ‘서비스’를 통해 얻은 정보를 ‘회사’의 사전 승낙 없이 ‘서비스’ 이용 외의 목적으로 이용하는 행위
8.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
9. 기타 이 약관 및 본 ‘서비스’ 이용과 관련한 ‘회사’의 규정, 관계 법령을 위반하거나 선량한 풍속을 저해하는 행위

제 11 조 정보의 제공 및 통지
① ‘회사’는 ‘이용자’가 ‘서비스’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이 약관 및 관계 법령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공지사항 등의 방법으로 ‘이용자’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.
② ‘회사’는 불특정 다수 ‘이용자’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공지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.

제 12 조 저작권 및 관리
‘회사’의 게시물, 저작물, 프로그램 등(이하 ‘저작물’)에 대한 권리는 ‘회사’에 귀속되며, ‘이용자’는 ‘회사’의 사전 서면 동의 없이 ‘회사’의 ‘저작물’을 그대로 또는 편집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할 수 없습니다.

제 13 조 ‘체험콜’ 이용 시간
① 앱의 ‘체험콜’ 이용은 ‘회사’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토, 일요일 / 공휴일을 제외한 영업일 기준(09:00~18:00) 1일 사용 가능합니다. 다만, ‘회사’는 시스템 정기점검, 증설 및 교체를 위해 필요한 경우 사전 공지 후 ‘체험콜’을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.
② ‘회사’는 필요한 경우 사전 공지 후 ‘체험콜’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이용 가능 시간을 별도 지정하여 ‘체험콜’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.

제 14 조 ‘서비스’ 제공의 중단 등
① ‘회사’는 다음 각 호의 내용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 공지 후 ‘서비스’ 제공의 일부 혹은 전부를 제한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. 단, 1호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 공지하지 않으며 ‘회사’가 예측 또는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‘서비스’의 중단의 경우 공지가 가능한 때 신속히 해당 사항에 대한 공지를 할 수 있습니다.
1. 교보생명과 녹십자헬스케어의 ‘서비스’ 제휴 기간이 종료된 경우
2.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, 교체 및 고장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
3.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’서비스’를 중단했을 경우
4. ‘서비스’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‘서비스’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
5. 국가비상사태 등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

제 15 조 ‘서비스’ 이용 제한
① ‘회사’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해당 ‘이용자’의 ‘서비스’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.
1. ‘이용자’가 약관 제10조를 위반한 경우
2. 관련 법령 위반 또는 타인의 권리 침해 우려에 대한 합리적인 의심이 있는 경우
3. 기타 정상적인 ‘서비스’ 운영에 방해가 될 경우
② 상기 이용제한 규정에 따라 ‘서비스’를 이용하는 ‘이용자’에게 ‘서비스’ 이용에 대하여 별도 공지 없이 ‘서비스’ 이용 제약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, ‘이용자’는 전항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‘회사’나 다른 ‘이용자’에게 입힌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.

제 16 조 (면책조항)
① ‘회사’는 불가항력 또는 ‘이용자’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‘서비스’ 이용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.
② ‘회사’는 ‘이용자’가 ‘회사’의 ‘서비스’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‘서비스’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.
③ ‘회사’는 ‘이용자’가 ‘서비스’에 게재한 정보, 자료, 사실의 신뢰도, 정확성 등 그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이 면제됩니다.

제 17 조 분쟁의 해결
①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대한민국 관련 법령 및 상 관례에 따라 처리합니다.
② 이 약관에 의한 ‘서비스’ 이용과 관련한 제반 분쟁 및 소송은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.

<부칙> 2018. 11. 12
제1조(시행일) 이 약관은 2018년 12월 1일부터 시행됩니다.